현재 개인 프로젝트에서

입력 된 값만큼 텍스트 박스를 생성을 해야 하는 작업을 하다가 동적으로 텍스트 박스를 생성하는데 꽤나 긴 시간이 소비되어

다음에 같은 작업을 할 때 시간을 좀 더 덜어내고자 글을 쓰게 되었다.





작업 해야 할 프로그램 화면 구성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다.



  





먼저 해당 객체에는

public List<TextBox> userNameBoxList; 와 같은 List 컨테이너를 통해서 TextBox를 저장했다.

TextBox를 그려줄 canvas가 필요했고 CNV_tb_cnv라는 변수명으로 Canvas를 생성했다.







Canvas.SetTop

Canvas.SetLeft


위의 두 함수와 간단한 수식을 통해서 그려줄 위치를 설정하였고. 리스트 원소에 접근하여 width, height를 설정하였고

CNV_tb_cnv의 Children으로 추가하여주었다.



참조코드 :
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            int startX = 100;
            int startY = 50;
 
            int maxCntinLine = 2;
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offsetX = IMG_UserMap.Width / 2;
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offsetY = 30 + IMG_UserMap.Height / 6 ;
 
            for ( int i = 0; i < maxUser; ++i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userNameBoxList.Add(new TextBox()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 위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anvas.SetLeft(userNameBoxList[i], startX + (i % maxCntinLine) * offsetX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anvas.SetTop(userNameBoxList[i], startY + (i / 2* offsetY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 높이 / 너비

userNameBoxList[i].Width = IMG_UserMap.Width / 4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userNameBoxList[i].Height = IMG_UserMap.Height/ 6;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NV_tb_cnv.Children.Add(userNameBoxList[i]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 
            }

cs




+ Recent posts